본문 바로가기

Engineering student/전자공학

외국계 반도체 장비회사, CS엔지니어, 전자공학 진로

어떤 회사가 잘 맞을까 고민을 하다가 ASML, amat, tel과 같은 외국계 장비회사에서 CS엔지니어가 되기로  결심했습니다.

엔지니어

CS엔지니어

CS엔지니어, Customer Support 혹은 Customer Service를 담당하는 엔지니어입니다.

시스템을 설치하거나 장비를 유지, 보수해야 하고 그 과정에서 수많은 이슈가 발생하기 때문에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문제 분석 능력, 그리고 솔루션을 찾고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유연한 태도도 함께 요구됩니다.

 

 

 

 

전자공학과 진로

저는 할당량을 정해놓고 그거에 맞춰 계획하여 실행하는 사람이라 워라벨, 근무 환경, 급여 등을 비롯하여 나에게 맞는지, 할 수 있는지를 고려해 회사를 알아보았고 주변 친구들의 영향 역시 무시할 수 없었습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 링크 남깁니다.

 

블라인드 | 이직·커리어: Cs 엔지니어 학벌, 교육 (teamblind.com)

 

이직·커리어: Cs 엔지니어 학벌, 교육

막막한 취준생 입장에서 선배님들께 질문하려고 글 남겨봅니다 ㅠAsml,Tel,amat,삼성전자 설비 등 메이저 장비사와 삼전 설비를 최종목표로 하고 있습니다!!학교는 인가경라인 전기공학과 나왔고

www.teamblind.com

ASML, 불황에도 급여 11.8% 인상… 신입사원 연봉 6500만 원 - IT조선 > 기업 > 반도체·디스플레이 (chosun.com)

 

ASML, 불황에도 급여 11.8% 인상…신입사원 연봉 6500만원

세계 최대 반도체 노광장비 기업인 네덜란드 ASML의 한국 지사인 ASML 코리아가 불황 속에서도 임직원 임금을 인상했다고 31일 밝혔다. AS..

it.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