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톤(TON) 코인 시총, 상장된 거래소, 매매 전략

톤-코인
TON

레이어 2 김치 코인 토카막 네트워크(톤, TON) 코인의 시총, 상장된 거래소, 매매 전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이어 2에 대한 설명은 톤 코인 매매 시 중요한 부분이 아니니 생략하고 보셔도 됩니다. 톤 코인 외의 코인 용어나 흐름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작성해 둔 링크는 포스팅 끝에 첨부하겠습니다.

 

시총

 

시총-시가-총액
시가 총액

업비트 톤 코인 정보에서 프로젝트 팀, 코인마켓 캡, 코인 게코에서 각각 다른 시총을 제공해서 헷갈리실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프로젝트 팀 유통량 계획 시가총액으로 직접 계산해보면 대략 1700억 정도로 추정됩니다. 위 프로젝트팀과 코인 게코 사이의 값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상장 거래소

코인마켓캡
코인마켓캡

업비트에만 상장 되어 있다고 생각해도 무방할 정도로 업비트 거래량 100%의 김치 코인입니다. 김치 코인 특성상 다른 국내 메이저 거래소나 Gate.io 같은 상장하기 쉬운 거래소에 상장만 돼도 단기적인 펌핑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매 전략

토카막 네트워크(TON) 코인은 업비트 고래(=국산 고래)가 가격을 조절하는 세력코인 이기 때문에 세력의 움직임을 잘 봐야 합니다. 22년 2월 27일 현재 기준으로 7500원 밑일 때는 현재 산 가격에 10%~20% 올려서 매매하는 방식을 취하는 게 가장 재미 볼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5000원에 매수했으면 5500원이나 6000원에 예약 매도하는 방식입니다.

 

 

시가총액이 낮고 펌핑을 자주 주는 대부분의 코인에 공통 전략입니다. 

 

아래는 Rayer2(레이어2) 관련 코인입니다.

 

폴리곤(MATIC) 떡상한 이유와 전망 (tistory.com)

 

폴리곤(MATIC) 떡상한 이유와 전망

안녕하세요 릉모입니다. 오늘은 시총 약24조 업비트 시총9위를 차지하고있는 폴리곤을 알아보기 위해 간단한 용어 정리 부터하고 들어가겠습니다. 용어정리 디앱(DApp): 사용자끼리 직접 소통할

reungmo.tistory.com

이더리움 킬러 코스모스(ATOM) 코인 전망, 차트 분석, 매수 지점 (tistory.com)

 

이더리움 킬러 코스모스(ATOM) 코인 전망, 차트 분석, 매수 지점

21년 12월 말 코인베이스에서 선정한 '이더리움 킬러들' 중 하나인 코스모스(Cosmos)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스모스(Comos)는 간단히 설명해서 기존 블록체인의 문제점인 확장성과 상호운

reungm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