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사편입

ENFJ 학사 편입 독학 도전기 6편, 2월 말

 

ENFJ-A
ENFJ-A

2월 말

안녕하세요 릉모에요 2월 말 현재 어떻게 진행 중에 있는지와 앞으로의 예정 상황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주 토요일 근육맨 두 명과 가슴, 등, 어깨하고 노량진 학원에서 편입 준비하고 있는 군대 동기 만나러 지하철 타고 아산역에 갔어요.

 

아직 기초수학 단계이긴 하지만 반에서 1,2 등 하고 있는 친구들은 어떤 마인드로 공부를 하나 궁금했습니다.

군대 동기는 머리는 좋지만 공부를 안 해서 고등학교 수학 지식이 아예 없는 쌩 노 베이스인데 반 2등에 최상위권반으로 갈 예정이라 궁금했습니다.

 

 

동기의 공부 방식은 학원에서 주는 것만 최대한 열심히 따라가고 있다고 하는데 군대에서 600일 넘는 시간 동안 철이 드는 모습을 눈으로 봐온 입장에서 기특했습니다. 학원과 제 독학 인강 과정을 비교해봤을 때 진도는 비슷하지만 독학 인강으로 하고 있는 제가 지금은 더 빠른 것 같네요.

 

 

2월 학습

우선 저는 기초수학을 마치고 이공 편입 수학 V3.0, 마공 스터디에서 미적분 상 단계 25%까지 들었습니다. 이공 편입 수학 인강 특징이 2배속으로 들어도 충분히 알아들을 수 있다는 것과 강의를 깔끔하게 잘 만들어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4월 중에 미적분 상, 하 끝내고 5월 중으로 선형대수학, 공업수학 까지 마친 다음에 7월까지 기출 끝내려고 합니다.

 

 

하반기에는 풀었던 문제 복습하고 미흡한 부분을 줄여나가는 연습을 하면서 대학별로 전략을 짜야 될 것 같아서 학원을 다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