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디카르고(DKA) 코인 분석, 전망, 호재

디카르고

디카르고
디카르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차세대 물류 네트워크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김치 코인 디카르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장

코인마켓캡-시장
코인마켓캡

업비트 거래량 98%로 아주 진한 김치 코인입니다. 의외로 후오비 글로벌에도 상장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Gate.io거래소는 코인마켓 캡에서 거래소 랭킹은 높으나 가장 많은 코인을 상장시킨 거래소로 '도둑 거래소'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gate.io는 무시할 수 없는 거래소임에는 확실하지만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그런 거래소입니다.

 

 

호재

김치 코인의 포인트는 화재성, 즉 호재입니다. 그러나 이런 호재도 비트코인의 움직임이 좋을 때 시너지가 나니 참고용으로만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디카르고는 야놀자의 밀크 코인과 같이 파트너십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요 파트너십은 deleo, 이지고(Easy go), 클레이튼입니다.

 

deleo는 150여 개 글로벌 브랜드와 관련이 있는 물류 플랫폼이고, 이지고는 카카오페이 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클레이튼은 한국은행이 모의실험에 사용했다고 알려져 있는 만큼 기대를 많이 받는 코인입니다.

 

 

전망

2022년에는 글로벌 확장과 B2B, C2C를 확장한다고 합니다. 물류 관련 독보적인 코인이기도 하고 카카오와도 엮여있어서 불장이 오면 보라, 클레이튼 같은 카카오 코인들 비롯해서 김치 코인들 펌핑 줄 때 주의 깊게 봐 뒀다가 한탕 먹고 빠지기에는 괜찮아 보입니다. 투자 시 답답할 수 있는 점이 작년 1년 동안 트위터 글 4개만 올라왔다는 점과 웹사이트에서 디카르고 개발자들을 찾아볼 수 없다는 점, 쟁글 공시도 최신화가 안되어있는 등 스캠 냄새가 조금 나는 점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야놀자의 밀크(MLK)코인 파트너십, 시총, 전망 (tistory.com)

 

야놀자의 밀크(MLK)코인 파트너십, 시총, 전망

밀크(MLK) 밀크 코인은 여행, 레저, 생활양식 분야의 서비스 회사의 마일리지 포인트를 매개로 서비스들이 한 데 모이는 플랫폼입니다. 일상생활 예시를 들면 속초 여행 갈 때 렌터카, 야외 활동,

reungmo.tistory.com

원화 상장 유력 후보 클레이튼(KLAY) 전망, CBDC (tistory.com)

 

원화 상장 유력 후보 클레이튼(KLAY) 전망, CBDC

19년도에 출시된 현재 시가총액 4.3조 인 클레이튼( Klaytn)은 카카오가 개발한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이고 올해 목표는 선택 게임 및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블록체인이 되는 동시에 defi생태계와의

reungmo.tistory.com

카카오의 보라 코인 전망,호재, 2022계획 (tistory.com)

 

카카오의 보라 코인 전망,호재, 2022계획

보라(BORA) 시가총액 1.2조에 카카오 코인이라고 알려진 보라 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3대 거래소에만 상장된 김치코인입니다. 대부분의 김치 코인 특성상 호재에 민감하기도 하고 국내

reungm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