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원화상장 유력 후보 코인 온버프(ONIT)

온버프

안녕하세요 릉모입니다. 온 버프(ONIT)라고 재밌는 코인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소개하기 앞서 간단한 용어 정리부터 해보겠습니다.


용어 정리

 

  1. 역경매: 판매자끼리 가격을 흥정하여 소비자가  낮은 가격에 물품을 구입하게 하는 전자 상거래 방식입니다.
  2.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 무형적인 형태로 존재하지만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코인마켓캡

현재 업비트 BTC마켓에만 상장돼있는 김치 코인 온 버프(ONIT)는 IP 비즈니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여 새로운 생태계를 조성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온 버프 플랫폼을 통해 IP를 소유한 기업은 글로벌 대상으로 보다 쉽게 IP를 확장하고, IP를 찾는 기업은 효율적으로 IP를 사용하도록 해서 부가가치를 창출하도록 돕습니다.  온 버프는 클레이튼, 밀크, 디 카르고, 톤, 온 버프, 플레이 댑과 같은 역경매 코인이고 업비트 인도네시아에서 역경매를 진행했습니다.

 

파트너 십과 관련해서는 킹 오브 파이터 시리즈, 메탈슬러그 등 200여 개 글로벌 IP를 확보하고 있는 사우디 왕세자가 인수한 코스닥 상장 게임 기업 SNK와의 긴밀한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있고 그 외에도 알리바바 NFT마켓 진출, 메타버스 대장 샌드박스와 NFT 제휴를 하는 등의 프로젝트를 수행 중입니다.

쟁글 (Xangle): 공시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포털

 

시가총액을 알아보려고 했는데 업비트에도 코인마켓 캡에도 관련 정보가 없어서 쟁글(쟁글 (Xangle): 공시 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 포털)에 공시 들어가서 유통량을 찾아 대략적으로 계산을 해보니 1362억 쯤으로 추정됩니다.(이 정도 시총이면 굉장히 가벼운 편입니다) 이 코인을 알아보면서 쟁글에 1년 이상 공시 업데이트도 안되어있고 시총도 직접 알아봐야 해서 관리도 안 하는 스캠인가 싶었는데 재밌는 게 트위터는 간간히 올라오고 파트너십 관련해서는 어느 정도  일을 하고 있는 게 느껴져 알쏭달쏭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클레이튼, 밀크, 디 카르고, 톤, 온 버프, 플레이 댑과 같은 역경매 코인 중에 클레이튼, 온 버프 두 개만 원화 상장이 안된 코인이자 사람들이 잘 모르는 코인이기에 호재 같지도 않은 호재에 시총도 낮아서 펌핑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호재 같지도 않은 호재 EX) 유니 스왑에서 상장, gate.io에서 상장, 로드맵 (유니 스왑은 코인 개발자가 직접 상장시킬 수 있는 거래소입니다, gate.io 같은 경우는 도둑 시장으로 유명합니다.)

여러 가지 종합적으로 판단했을 때 장기적으로 투자하기엔 부담스러운 코인이고 적은 돈을 투자해 요행을 바라고 스윙 치기엔 딱 좋은 코인이라 저점을 봐 두는 것도 괜찮을 수도 있겠다 결론이 나왔습니다.

 

 


정리

역경매 코인이고 업비트 BTC에만 상장된 김치 코인이다. NFT 관련해서 시총이 굉장히 낮은 코인이고 파트너십도 괜찮기 때문에 최근 BTC마켓 거래대금 탑 10안에 들고 있는 것 같고 온 버프 코인 보유자들이 괜찮게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 기준에서는 요즘은 기관, 외국인 투자자가 관심을 쏟는 종목이 상승폭이 높기도 하고 여러모로 알쏭달쏭한 코인이기 때문에 투자는 글쎄요 잘 모르겠습니다.

 

 

 

  1. 시총도 안 나와 있는 스캠 코인인 줄 알았던 온 버프가 파트너십 분야에서는 어느 정도 일을 하고 있었다.
  2. 업비트 원화 상장 유력 후보라는 것에 대해 부정하기 힘들다.
  3. 추정해본 시총이 작아 호재 아닌 호재에 엄청난 상승을 보여줄 수 있다.
  4. 개인적으로 추천하지는 않지만 적은 돈이라면 스윙용으로 괜찮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