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폴리곤(MATIC) 떡상한 이유와 전망

폴리곤

안녕하세요 릉모입니다. 오늘은 시총 약24조 업비트 시총9위를 차지하고있는  폴리곤을 알아보기 위해 간단한 용어 정리 부터하고 들어가겠습니다.

용어정리

 

  1. 디앱(DApp): 사용자끼리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2. 스마트 컨트랙: 블록체인에서 거래의 일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당사자간에 거래가 자동으로 체결되는 기술입니다.
  3.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이 가능한 최초의 디앱입니다.
  4. 레이어1(Layer1): 기존 블록체인 네트워크 ex)이더리움의 메인체인을 레이어1 이라고 부릅니다.
  5. 레이어2(Layer2): 레이어1위에서 동작하는 블록체인입니다. 

디파이와 NFT사용량이 늘면서 이더리움의 수수료가 비싸지고 전송 속도가 늦어지는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는데 이것이 Layer2이고, 이 Layer2의 대장이 폴리곤입니다.

니어프로토콜, 폴리곤(Matic), 신세틱스,인젝티브 프로토콜, 루프링, 오미세고, 방코르, 등이 Layer2 코인 종류입니다.

 


폴리곤이 떡상한 이유

NFT관련 코인의 상승과 현재, 그리고 미래의 NFT에 대한 시장의 관심을 말하면 끝도없습니다. NFT마켓 플레이스 중에 제일 큰 곳은 오픈씨(Open sea)입니다. 스케일링 솔루션이 필요한 오픈씨는 폴리곤을 채택하며 오픈씨 웹사이트들을 통합해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폴리곤을 보면 비트코인 급락에도 가격 방어를 잘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폴리곤을 이용하는 프로젝트도 많아지고 스시스왑, 디센트럴랜드도 폴리곤을 활용하면서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NFT와 메타버스 등 여러 프로젝트를 내며 '플랫폼'으로써의 자격도 어느정도 인정받는 느낌인 것 같습니다.

 


바이낸스, 폴리곤(META차트)

바이낸스 차트만 봐도 올해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 추세를 이탈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NFT와 디파이 등의 이유로 블록체인 시장이 커져가고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더리움이 많이 쓰이고 관련 코인들의 상승도 눈에 보입니다.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따라잡을 수 있겠다는 말에 어느정도 동의하는 바로 이더리움을 개선해주는 Layer2의 코인의 상승은 어찌보면 당연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차트상 분석했을 때는 추세는 좋으나 거래량이 너무 없고 RSI지표도 70을 넘어 고점일 가능성이 높아 제 기준에서는 지금은 아니고 1.8달러 쯤에 매수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평을 남기고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