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사편입

ENFJ 학사 편입 도전기 8편, 솔직 후기, 독학

ENFJ-A

약 1년 만에 글을 써보네요 반갑습니다! 학사후기 최종 편으로 뵙네요~

인하대학교

우선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인하대 공대 메이저 학과 3학년으로 편입하게 됐습니다.

 

공부법

 

인강으로 기본서만 보고 5 회독 후 기출은 딱 3~5개년만 풀었고 기출을 풀면서 모르는 부분은 다시 기본서를 보고 해결하거나 편입공부하는 다른 주변 친구들한테 물어봤습니다. 영어는 기본 베이스가 있어서 보카 바이브 A권만 15 회독 한 것 같습니다. 저는 웬만하면 학원을 추천드립니다. 주의할 점은 커뮤니티에 홍보하는 인강이나 학원에 대해서는 무조건 믿지 말고 본인이 어떤 사람인지 냉정하게 판단한 후에 결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한테 독학 공부가 잘 맞았던 이유는 제가 차분한 사람이고 사람 많은 곳을 싫어하며 시간관리는 어느 정도 할 자신이 있었습니다.

 

공부 외 하고싶은 말

 

주 5~6회 헬스장에 있었고 시험 2달 전부터는 주 1회씩 나갔습니다. 365일 중 300일 정도는 헬스장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선순위가 공부에 있고 정말 좋은 대학교에 가고 싶으신 분들은 꾸준하게 주 2~3회 운동하면 좋을 것 같아요.

운동도 집중력이나 시간면에서 에너지를 투자하기 때문에 분명 공부에 지장이 갑니다!

물론 저는 공부에 지장이 가는 것을 감수하고 운동했습니다 :)

 

그리고 정말 사소하지만 중요한 게 청소입니다. 적어도 본인 방만큼은 정돈된 상태를 유지하시고 밥 먹고 나서 설거지는 꼭 하셔야 합니다. 별 거 아닌 것 같아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진짜로!!!!

이게 공부랑 다를 게 없는 점이 개념을 머리에 정리하고 시험장에서 꺼내는 과정이라 사실 밥 먹고 설거지하는 거랑 다를 게 없습니다. ( + 공부, 운동, 설거지 다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

 

마무리

두서없이 이런저런 글을 썼는데 저의 2022년은 좋은 사람들도 많이 만나 너무너무 좋았고

군대에서 계획한 3년 치 학사 편입 일정을 잘 마무리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서 행복했고 즐거웠습니다.

 

혹시 편입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정성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