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인

골디락스, 적당한게 좋다

골디락스

골디락스는 '골디락스와 곰 세 마리'라는 동화에서 영감을 받은 이름입니다. 이 동화에서 골디락스는 딱 적당한 온도의 수프를 선택하며 이상적인 경제 상황을 나타내는데, 이와 유사하게 경제용어로 골디락스는 고성장에도 물가 상승 압력이 없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최근 발표된 미국 소비자 물가 지수(CPI)를 통해 인플레이션 둔화세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에 따라 미국 빅테크 기업의 성과 발표를 통해 국내 증시가 상승하는 경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금리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이 줄어들면서 미국 골디락스 환경이 나타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는 분석도 있지만, 골디락스 환경을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항상 경제와 코인에 긍정적인 시각을 갖고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기대하는 입장입니다.

 



또한, 저의 블로그에서도 다뤘던 주제인 리플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최근 리플은 SEC와의 법적 분쟁에서 승소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대한 전망과 제 개인적인 의견을 조만간 다루어 보겠습니다.

 

아래는 제가 전에 썼던 Ripple(XRP) 글입니다.

 

Ripple(XRP)에 관하여 (tistory.com)

 

Ripple(XRP)에 관하여

많은 이들의 애증의 코인 (결국엔 담는) 리또속(리플한테 또 속냐?), 황플, 리플은 1만 달러 간다 뭐 여러 가지 주장과 사연이 많은 너무 유명한 코인이고 호불호도 명확히 갈리는 코인 인지라 포

reungmo.tistory.com